봉사 후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271~2281번째 집수리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 | 2024-10-04 | 조회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입니다. ♥

우리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희망을 심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활동은 단순한 집수리를 넘어, 변화의 시발점이자 사랑과 돌봄의 기초가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주거환경은 건강과 행복의 시작이며, 자립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밑거름이 됩니다.


우리의 사업은 사랑과 변화를 실현하며, 취약계층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고통받는 이웃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는 매주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밉니다.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은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여러분의 응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갑시다.


※ 2024년 9월 28일, 금천구, 부천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모였습니다.

이화여대OB, 서울대, 중앙대, 강남대, 서울대OB, 숭실대, 세종대, 함께웃는세상 총 65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사랑과 정성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팀

질병으로 보행이 불가하신 독거남성 전**님 댁의 집수리를 진행했습니다.
곰팡이제거와 도배, 장판, LED전등, 책상 등을 지원해드렸습니다.





3팀 (교육+봉사)

손자와 함께 거주하시는 84세 김** 님은 수술 후 건강이 좋지않고 거동이 불편하십니다.
자녀들의 소득이 좋지않아 생활의 어려움이 있고 집수리하신지 오래되어 노후된 상태입니다.





4팀 (교육+봉사)






5팀

지체 장애를 가지고 계시고 무릎 수술로 거동이 불편하신 84세 오**님은, 오랫동안 거주해 온 임대주택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셨습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기에 노인복지관을 통해 집수리 지원을 요청하셨습니다.



6팀

독거노인 송** 님(87세)의 집은 다방면으로 노후가 심각한 상태로 전반적인 집수리를 진행해드렸습니다.





7팀

독거노인 이**(72세) 댁은 도배, 장판, 전등이 오래 되어 교체가 필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수리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8팀

독거노인 노**(84세) 댁은 집수리한지 20년이 넘었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자체적인 해결이 불가능하여 이번에 전반적인 집수리를 진행해드렸습니다.





9팀

금천구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 이**(89세) 님 댁의 집수리를 진행해드렸습니다.



10팀

이**(74세) 님 댁, 도배, 장판, LED전등교체, 곰팡이 제거로 환경을 좀 더 밝고 깨끗하게 만들어드렸습니다.




사전봉사, 단순수리

집수리 활동을 위한 사전준비오 도배풀칠, 장판재단, 물품 배송으로 지원하고 LED전등교체, 안전손잡이, 수전교체, 현관벨 등의 단순수리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집수리 봉사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헌신과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선물하는 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