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후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는 봉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합니다."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 | 2023-12-26 | 조회

"저는 봉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 ‘봉사팩토리’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이승남 입니다.
봉사팩토리는 2020년 05월 유기견 봉사를 시작으로 현재는 매월 집수리 봉사, 미혼모시설 및 학습놀이봉사, 어르신 배식봉사는 하는 청년 모임입니다.
또한, 봉사팩토리는 다양한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취미생활과 친목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자원봉사’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봉사를 통해 스스로의 마음을 치유하는 것


- 봉사는 하시면서 보람 있거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지난달 원주로 집수리 봉사를 갔습니다.
점심으로 집주인 어머님이 김치찌개를 직접 준비해 주셨는데…
알고 보니 함께웃는세상 국장님께서 사전답사를 나가셨을때 근처에 식당이 없는 것을 아시고는 돼지고기를 미리 집주인 어머님께 준비해 드리고 우리 봉사자들 식사를 챙겨 주셨음 하는 부탁을 드렸다고 합니다. 집주인 어머님께는 부담을 드리지 않으면서 저희들에게는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게 해 주셔서, 집주인 어머님과 국장님께 모두 감동받으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봉사를 하면서 힘들거나 어려웠던 적은...
봉사날 아침 6시 기상이 제일 힘들어요.
(이승남 자원봉사자님의 솔직한 의견이었습니다. ^^)


- 함께웃는세상에 한 말씀 해주신다면...
막연하게 봉사를 해야지 생각만 하고 방법을 몰랐는데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에 함께웃는세상 집수리 자원봉사로 수원시 시장상 ( 자원봉사부문 )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뜻깊은 자리에서 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좋은 뜻으로 봉사를 하고 있는데 제가 상을 받는 것이 조금 부끄럽게 느껴집니다.
이 상은 더 마음을 드리라는 뜻으로 받아 들이고,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